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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프로그래밍

유니티에서의 렌더링 파이프라인

렌더링 파이프라인이라고 얘기하면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

간단히 얘기하면 하나의 객체가 먼저 점,선,면으로 처리된 후 이후에 폴리곤 공정등 끝까지 모두 마무리 되는 그 과정을 뜻한다

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

빌트인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있고

예전 스마트폰 지금의 성능과 비교해서 크게 느렸을때 유니티에서 밀었던 렌더링 파이프라인 - LWRP(LightWeight Render Pipeline) 은

요즘 스마트폰 성능의 급상향으로 인해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

URP - Universal Render Pipeline 으로 대체 되었다.

이런 렌더링 파이프 라인으로 인해 조명 효과나 공정 자체가 규격화되어서

게임 프로그래머들이나 디자이너들이 접근하기 쉽게 설정이 되어 있다고 한다.

앞으로 처리를 할 때 이런 개념을 알고 있어야 다른 프로그래머들과의 소통이 가능할 것 같아

개념만 일단 먼저 적어 두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