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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프로그래밍

유니티 컴포넌트 활성화 / 비활성화 (Unity Component Enabled / Disabled) 끄기

유니티에서 특정 컴포넌트를 꺼야 하는 일이 발생하는데,

 

스크립트에서 컴포넌트를 꺼주는 프로퍼티가 있어서 그걸 활성화/비활성화 해줄 수 있다.

 

 

예를 들면

 

게임을 시작했을때 인트로 화면에서는 캐릭터가 정지해 있다가, 

 

플레이가 되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주고 싶은경우,

 

캐릭터에 먼저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붙여준 후 ,

 

스크립트에서 아래 소스코드를 써서 멈춰주면 된다

 

Animator _anim = GetComponent<Animator>(); // 먼저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가져온 후
_anim.enabled = false; //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를 꺼준다.
// 반대로 켜주려면 true로 하면 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