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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프로그래밍/유니티 메서드 + 기능

유니티 Mathf 메서드를 이용하여 두 객체(Object) 간 거리(절대값) 계산

C#의 Math 메서드와 비슷하지만 유니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서드로

 

Mathf.Abs 로 절대값을 구할 수 있다.

 

Update() 메서드 안에 구현하면 사용 가능하다

 

float pos1 = transform.position.x; // 내 캐릭터의 위치
float pos2 = _enemyObj.transform.position.x;

float distance = Mathf.Abs(pos1 - pos2); // 두 캐릭터 간의 거리를 나타내는 변수 ( 두 객체간의 x좌표 사이의 거리 )

if (distance < _attackRange) // 나와 적 캐리터간의 거리가 공격범위 안에 들어오면
{
    // 공격
    _anim.SetBool("attack", true);
}
else // 공격범위를 벗어나면
{
    _anim.SetBool("attack", false);
}

 

위와 같이 사용 하면 된다.